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와 가볼 만한 부산 여행지] 주말 나들이 장소 추천 - 해운대 수목원 방문기

국내여행

by 여행왕박대표 2022. 5. 25. 21:51

본문

728x90
반응형


아이와 가볼 만한 부산 여행지

부산 주말 나들이 장소 추천 - 해운대 수목원 방문기

 

오늘은 저역시도 이번에 방문하면서 처음 알게 된 부산의 해운대 수목원에 대한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알고 보니 해운대 수목원은 21년 5월에 개방된 곳으로 저만 이번에 첨 알았지 벌써 26만 명 이상이 방문했던 관광지라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넓은 주차시설과 대중교통으로도 방문 가능한 접근성

 


내비게이션에 해운대 수목원이라고 입력하고 근처까지 운전해 왔지만 '정말 여기에 수목원이 있나?'라는 의구심을 버리지 못하던 순간 해운대 수목원이라는 표시판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넓은 주차장은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져 웬만큼 많은 관광객이 오더라도 수용에는 큰 무리가 없을 만한 규모의 주차장 넓이라 더 놀라웠습니다.

 

 

 


대부분의 수목원들은 수목원이라는 특성상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위치에 있기 마련인데 해운대 수목원의 경우 접근성이 무엇보다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목원을 들어가는 입구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너무나도 좋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 휴장을 제외학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탁 트인 시원한 전망의 수목원


부산에서 땅값이 만만치 않은 해운대에 위치한 수목원이라 규모에 대한 기대는 사실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랐습니다.

 

 


성인의 걸음으로도 2시간 정도는 걸어야 수목원 곳곳을 살펴볼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규모에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조형물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산타와 루돌프로 꾸며진 포토존부터 여러 자연 생물들 및 그림으로 그려지고 색이 입혀진 돌 들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기에는 충분해 보였습니다.

 

 

 


 


다양한 동물들의 볼거리가 가득한 수목원

 


해운대 수목원에는 다양한 꽃들이나 식물들과 함께 종류는 그리 많지 않지만 양과 당나귀, 타조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해당 시설이 입장료가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곳이라는 점에서 아이들과 방문해 다양한 수목원의 식물들을 구경하고 거기다 동물들까지 볼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에 삼정 더 파크라는 동물원을 운영을 할 때는 여러 동물을 참 많이 보러 왔었는데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아 한동안 동물을 구경하기 힘들었는데 여기서 동물들을 구경하게 될지는 몰랐습니다.

 

 


규모로 봤을 때 앞으로 더 많은 동물들이 생길 것 같아 아이들과 자주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운대 수목원에는 100선의 식물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나들이 겸 방문해 식물들도 보고 동물들도 보며 주말 혹은 나들이를 즐긴다면 너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을 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