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도 옥포 가볼 만한 곳, 현지인 추천 맛집 중앙식당

맛집여행

by 여행왕박대표 2023. 2. 2. 21:18

본문

728x90
반응형

거제도 옥포 가볼 만한 곳

거제도 아이와 가볼 만한 정식 맛집



첫 직장을 거제도 조선소로 취업을 해서인지 지금은 거제도를 떠났지만 늘 마음의 고향같이 느껴지는 곳이 거제도 인 듯합니다.

오래간만에 볼일이 있어 방문한 거제도.

시간이 제법 되어서 인지 주변이 이전보다 많이 변해 있었습니다.


자주 가던 식당 몇 군데는 상호가 바뀌었거나 쉬는 날이라 문을 닫은 곳들이 있어 밥을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옥포에 자주 갔던 정식 맛집인 옥포 중앙식당이 생각나 옥포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혹시나 없어졌거나 바뀌었으면 어쩌나라는 생각으로 갔는데 다행히 변함없는 모습으로 반겨주는 입구가 반가웠습니다.

중앙식당
  • 위치 : 경남 거제시 옥포로 215
  • 전화번호 : 055-687-3318
  • 영업시간 : 매일 08:00~21:00
  • 특징 : 백종원의 3대 천왕이라는 예전 유명 프로그램에 42회 두루치기 정식으로 출연한 거제도 현지인 추천 맛집


거제도 현지인 추천 맛집 중앙식당



거제도 옥포에 위치한 중앙식당은 예전에 유명했던 요리경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삼대천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두루치기 정식 맛집으로 나왔을 정도로 음식 솜씨가 좋은 정식 맛집입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없고 가까운 도로변에 마련되어 있는 공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비는 식사를 넉넉히 하시고 오셔도 오백 원에서 천 원 정도만 지불하면 되어서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실내로 들어선 내부는 몇 년 전 왔었던 모습과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 친숙함이 느껴졌습니다.


옥포 중앙식당은 두루치기 정식으로 유명한 집인데 낙지볶음 정식도 상당히 맛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오래간만에 방문한 것이다 보니 메인인 두루치기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고 여전히 이 집만의 시그니처라고 생각되는 철제 쟁반에 다양한 반찬들과 본 메뉴들이 담겨 나왔습니다.


두루치기 정식에는 미역국을 포함해 여러 가지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반찬과 가자미 구이 생선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반찬들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미역국 만으로도 한 끼는 뚝딱할 정도로 가짓수도 많고 손맛도 너무 좋은 정식집입니다.


상대적으로 아이들에게는 매울 수 있는 두루치기는 먹지 못하다 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선을 맘껏 먹이기 위해 고등어구이도 하나 추가 주문했습니다.


어느 정도 아이들이 먹을 수 있게 생선들의 살을 발라주고 각종 반찬으로 밥을 어느 정도 먹인 후 본격적으로 저 역시도 정식을 맛있게 즐겼습니다.


밥을 부르다 못해 도둑이 돼버린 맛있는 두루치기는 그냥 쌈에 싸 먹어도 맛있지만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맛을 자랑하는 메뉴입니다.

오래간만에 방문한 거제도에서 즐긴 중앙식당의 두루치기 정식과 고등어구이.


마음의 고향인 거제도에서 즐긴 정식이다 보니 뭔가 고향집에서 방문해 어머니 집밥을 든든히 먹고 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거제도에서 맛있는 정식 한 끼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옥포의 중앙시장을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