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진도타워 및 명량해상케이블카 방문 후기

국내여행

by 여행왕박대표 2022. 10. 22. 10:21

본문

728x90
반응형

진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진도타워 및 명량해상케이블카 방문 후기

 

 

오늘은 많은 전라남도 여행지 중 필수 코스로 추천받고 있는 명량해상케이블카가 있는 진도타워에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가족여행의 후기 포스팅입니다.

 

 


 

역사가 숨 쉬는 진도 랜드마크, 진도타워

 

 

진도타워 자체가 진도를 들어오고 나가는 길목에 있다보니 지나가면서 보지 않을 수 없는 위치에 있기에 더욱 궁금했던 여행지였습니다.

 

 

방문하고 보니 진도타워는 확실히 진도의 랜드마크 여행지로 진도타워 내의 실내공간의 다양한 볼거리와 실외의 멋진 경치 그리고 명량해상케이블카에서 즐기는 진도 바다의 삼박자가 잘 맞는 여행지였습니다.

 

 


진도타워
  • 위치 : 전남 진도군 군내면 만금길 112-41 전망대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동절기 11월 ~ 2월까지는 17:00까지)
  • 요금 : 성인, 어린이 구분 없이 1,000원 [진도군민, 만 6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 경로 우대,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은 무료

 


 

진도 여행 볼거리 중 하나인 진도타워는 이순신 장군이 대승을 거둔 명량해협이 내려다보이는 망금산 정상부에 지하 1층과 지상 7층의 규모로 2013년 11월에 개관한 진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도타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실내로 들어가기 위해 가는 길에는 승천 광장이 조성되어 있는데 명칭 그대로 명량대첩의 승전을 기념하는 광장입니다.

 

 

광장에는 다양한 이순신 장군님의 명언이나 영화 혹은 위인전 등에서 많이 보았던 어록들이 남겨져 있어 뭔가 뭉클하면서도 다시 한번 이순신 장군님의 업적을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듯했습니다.

 

 

진도타워 입구에는 기기를 통해 입장권을 발권하고 난 후 관람을 하면 되는데 성인이나 아동 구분 없이 모두 1,000원입니다.

 

진도군민이거나 입장료 면제 대상자인 경우,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 저희 둘째가 아직 만 6세 이하이다 보니 한 명은 무료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진도타워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겠지만 메인 공간은 아무래도 전망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진도 바다의 경치와 함께 어우러지는 진도대교 그리고 이순진 장군이 대승을 거둔 울돌목을 포함한 다양한 섬들을 보며 진도의 매력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진도타워에는 전망대 이외에 2층에 명량대첩 승전관에는 13척의 배로 무려 133척의 왜군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에 대한 여러 역사적인 승전 기록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천자총통을 재미있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것들과 함께 다양한 역사적인 사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이런 역사적인 위인과 전쟁에 대해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들으며 이해할 수 있어 더 좋은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진도타워 내에는 옛 사진 전시관을 통해 진도의 다양한 옛 모습들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이곳저곳을 살피며 실내에서 관람하기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하늘에서 만나는 명량대첩의 역사적인 여행지

 

 

진도타워에 있는 명량해상케이블카는 21년 9월에 개장한 국내 최초 역사적인 현장에 운행하는 케이블카로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의 현장인 울돌목 해협을 운행하는 케이블카 시설입니다.

 

 


명량해상케이블카
  • 위치 : 전남 해남군 문내면 관광레저로 12-2 명량해상케이블카
  • 운영시간 : 09:30 ~ 18:30
  • 요금 : 성인 기준 일반 케빈 왕복 13,000원 / 크리스탈 케빈 왕복 17,000원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순신 장군이 왜군에 맞서 대승을 거둔 역사적인 현장인 울돌목 해협 상공을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라는 점에서 다양한 지역에 있는 케이블카가 가지는 의미와는 조금 다른 드 합니다.

 

 

바다가 우는 듯한 웅장한 소리와 바닷물이 용솟음치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는 울돌목 회오리 장관과 다도해의 아름다운 낙조와 진도대교를 바라보며 멋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명량해상케이블카의 큰 장점입니다.

 

 

가족여행으로 방문한 전라남도 진도.

 

쏠비치 진도라는 좋은 리조트 덕분에 아이들과 인피니티 풀에서 물놀이도 하면서 노는 것도 물론 좋았지만 역사적인 공간을 아이들과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었던 진도 여행.

 

진도의 가볼 만한 여행지였던 진도타워와 명량해상케이블카에 대한 방문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