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 인테리어 쇼핑 필수 코스, 이케아 동부산점 방문 후기

국내여행

by 여행왕박대표 2022. 10. 24. 05:48

본문

728x90
반응형

 

홈 인테리어 쇼핑 필수 코스

 

이케아 동부산점 방문 후기

 

 

오늘은 평일에 시간이 나서 가족들과 함께 그간 보고 싶었지만 많은 인파에 대한 걱정으로 가보지 못했던 동부산 이케아에 다녀온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홈 인테리어 쇼핑을 위한 필수 코스인 이케아 동부산점은 정말 다양하고 멋진 인테리어와 그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들로 모두 다 사고 싶은 물욕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비록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구경만 해도 시간이 잘 가는 이케아 동부산점의 방문 후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사고 싶은 것들 천국, 홈 인테리어 맛집 이케아

 

 

정말 홈 인테리어의 모든 것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규모에 다양한 컨셉의 쇼룸부터 홈데코 그리고 스웨덴 푸드마켓까지 층별로 갖추어진 동부산 이케아를 평일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넓은 규모만큼이나 주차장 역시도 넉넉해서 주차 걱정은 없었습니다.

 

 

주차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쇼핑을 위해 입구로 향했습니다.

 

 

 


이케아(IKEA) 동부산점
  •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 관광3로 17
  • 영업시간 : 11:00 ~ 20:00 / 토, 일 : 10:00 ~ 21:00
  • 전화번호 : 1670 - 4532
  • 특징 : 홈 인테리어 쇼핑의 천국으로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구매 혹은 아이 쇼핑 만으로도 즐거운 곳.


 

부산 이케아 위치는 동부산 관광단지 내에 위치하고 이어 주변에 아울렛과 인접해 있습니다.

 

주변에 롯데월드와 국립부산과학관도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거나 데이트 장소로 오기에도 너무 좋은 위치였습니다.

 

 

동부산 이케아에 도착하면 안내 표시판에도 나와있듯이 3F에 있는 '쇼룸부터 쇼핑을 시작하세요'라는 문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부산 이케아 층별 안내
  • 3F : 쇼룸, 이케아 레스토랑 & 카페
  • 2F :  홈 퍼니싱 액세서리, 스몰란드
  • 1F : 셀프 서브, 계산대, 스웨덴 푸드마켓, 비스트로 및 카페
  • P1 : 주차, 온라인 픽업
  • P2 : 주차

 

올라가는 2층에는 스몰란드라고 해서 아이들이 부모가 쇼핑하는 동안 놀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어 부모님은 쇼핑을 아이들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케아 쇼핑 순서

 

이케아의 쇼핑 순서는 본인이 끌리는 방향대로 가는 것 혹은 와이프나 여자친구가 끌리는 쪽으로 가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케아에서 추천하는 순서를 따진다면 쇼룸 > 홈 퍼니싱 액세서리 > 셀프 서브 & 계산으로 하시면 됩니다.

 

 

쇼룸에서 원하는 상품을 찜한 다음 셀프 서브에서 찾아 카트에 담고 계산대에 가서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쇼룸은 보면 물욕이 마구마구 끌어오르는 공간으로 어찌 이렇게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딱 만들어 놓았는지 신기할 정도로 가지고 싶은 마음이 솟구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케아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성비 좋은 홈 인테리어 제품의 대명사 같은 존재인데 이렇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소비욕을 자극하는 듯합니다.

 

 

뭔가 다 읽지는 않겠지만 왠지 저런 책장과 책상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 만큼 쇼룸 곳곳에 다양한 컨셉으로 꾸며진 서재, 방, 욕실, 거실, 침실, 주방 등은 보는 것만으로도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제 곧 초등학교 들어가는 딸아이 방도 이렇게 꾸며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꼼꼼히 가구 배치나 컨셉을 사진으로 담아두었습니다.

 

 

최근 아이들의 저녁을 책임지고 있다 보니 주방에 관심이 급격히 많아졌기에 더욱 탐이 났던 주방과 관련된 쇼룸.

 

 

요런 스타일의 주방이 있으면 뭔가 엄청난 요리들도 뚝딱뚝딱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듯했습니다.

 

쇼룸에서 한참 쇼핑을 하고 나면 쇼룸 마지막에 있는 이케아 레스토랑 & 카페.

 

 

맛과 가격에 대한 호불호가 있어 보였지만 동부산 이케아를 구명하면서 뭔가 식사를 하기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기에 미리 식사를 하고 오지 않는 이상 좋은 선택으로 보였습니다.

 

 

3층의 쇼룸과 2층을 모두 구경하고 1층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엄청난 규모의 상품이 진열된 공간.

 

 

이곳에서 쇼룸에서 보았던 제품을 찾아서 계산을 하면 되는데 왜 이곳이 최대 창고형 인테리어 가구 용품 매장이라고 불리는지 실감이 되는 공간입니다.

 

 

1층의 계산대를 지나면 맞은편에 이케아 비스트로에 핫도그와 아이스크림도 있기에 식사를 할 것이 아니라면 1층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쇼핑 겸 여행 겸 방문한 기장의 동부산 이케아.

 

확실히 왜 이곳이 주말 및 평일에도 사람이 많은지 이해가 가는 곳으로 다양한 컨셉의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를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이 가득했습니다.

 

오늘의 이케아 동부산점의 방문 후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